서산시,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추진
- 7일간 5만 보 걷기 미션 달성자 200명에 5천 원 상당 상품권 증정 -
 
주은혜

  서산시는 치매 극복을 기원하기 위해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추진한다고 4월 16일 밝혔다.

 

▲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행사 홍보물     © 서산뉴스

 

행사는 치매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감소시키고 치매 예방 및 극복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여는 충청남도체육회의 ‘걷쥬’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서산시 커뮤니티’에 가입 후 ‘2024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챌린지(서산시)’에 참가를 신청하면 된다.

 

  서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 후 4월 22일부터 28일까지 5만 보 걷기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시는 5월 중 미션 달성자 200명을 무작위로 추첨해 5천 원 상당의 편의점 상품권을 모바일로 개별 지급할 방침이다.

 

  미션 달성자는 5월 중 ‘걷쥬’ 앱의 서산시 커뮤니티 공지사항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걷기 운동은 인지능력을 활성화해 치매 예방에 효과가 있고 치매에 대한 인식개선과 함께 치매 극복을 기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보건소(☎041-661-8264)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4/04/16 [22:00]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