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생활교육상임위원회 중심 민관학 합동 교외생활지도 실시
- 관내학교 학생생활부장, 서산경찰서, 서산청소년선도위원회 참여 -
 
주은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4월 2일 서산교육지원청 중회의실에서 학생생활교육상임위원회를 개최하고 민관학 합동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 교외생활지도 모습     © 서산뉴스

 

  학생생활교육상임위원회는 관내 학교 학생생활부장, 서산경찰서, 서산청소년선도위원회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자발적 봉사협의체로 매주 서산 종합 버스 터미널 및 호수공원, 학교 주변을 중심으로 순찰하며 방과후 학생생활지도를 통해 학생안전을 지키고 있다.

 

  이번 학생생활교육상임위원회에서는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안팎에서 발생하는 학생생활교육 문제에 대해 관련기관이 유기적으로 협력하는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실천을 다짐했다. 

 

  이어서 실시된 민관학 합동 생활지도에서는 서산교육장을 비롯해 서산경찰서 학교전담경찰관, 서산교육지원청 청소년선도위원회 등 30여명이 참여해 양유정공원, 부춘초등학교 일대에서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모든 학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관련기관과 협력해 합동순찰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민관학 합동 생활지도로 청소년 안전문제를 학교뿐만 아니라 가정과 지역사회에서도 함께 관심을 갖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4/03 [21:04]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