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
-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미래교육 길잡이 활동 시작 -
 
주은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3월 28일 중회의실에서 2024년도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 위촉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 위촉식 참석자 모습     © 서산뉴스

 

  2024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은 총 10명을 위촉했고 학습코칭단은 4월부터 12월까지 관내 초ㆍ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주3~5일이내(주당 14시간 내외), 회당 2시간, 학습상담, 학습 코칭 지원, 교과 및 독서지도, 기초학력지도를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뿐 아니라 학습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기 위해 다양한 학습 활동과 경험을 통해 학습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해 학생들이 주도성을 키우며 성장할 수 있도록 1:1로 지도할 예정이다.

 

  임성실 교육과장은 2024년 서산학습종합클리닉센터 학습코칭단으로 위촉한 1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학습코칭은 단순히 지식의 전달에 그치지 않고 학생들의 자아를 존중하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학생들이 자신의 능력을 믿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세를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며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각별한 지도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은 미래를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주도성을 키우는 서산 미래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학습코칭단은 기초학력 지도를 통해 학생들의 자존감을 높이고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주도적인 학습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4/03/29 [20:55]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