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지곡면 ‘환성3리 경로당 개관식’ 개최
- 환성3리 경로당, 주민 화합과 소통의 공간으로 활용 -
 
주은혜

  서산시는 3월 27일 지곡면 환성3길 137 일원에서 환성3리 경로당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 환성3리 경로당 개관식 참석자 모습     © 서산뉴스

 

  이날 행사에는 이완섭 서산시장, 서산시의원, 지곡면 사회단체장을 비롯한 마을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환성3리 경로당의 개관을 축하했다.

 

  기존의 경로당은 1970년도 건축돼 건물 노후화와 협소한 생활공간으로 주민 불편을 초래했다.

 

  시는 마을 주민들의 여가 및 복지증진을 위해 지난해 5월부터 경로당 신축사업으로 총사업비 3억8000여만 원을 투입해 경로당을 신축했다.

 

  신축한 경로당은 건축 면적 132.66㎡에 지상 1층 규모로 건설했으며 거실 1개, 방 2개, 주방, 화장실 2개, 다용도실 등을 갖췄다.

 

  김완두 환성3리 노인회장은 “경로당 개관에 이르기까지 아낌없이 지원해 준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경로당을 마을 주민들 간 소통의 공간으로 잘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축사를 통해 “신축 경로당이 어르신들의 쉼터는 물론 지역주민들 화합의 장으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좋은환경에서 편안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8 [22:03]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