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READY Korea 훈련 참관
- 화학사고를 가정하고 대응 방법을 훈련하는 내용 -
 
주은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성기동)은 3월 27일 대산산업단지 한화토탈에너지스에서 실시한 2024년 READY Korea 훈련을 참관했다고 밝혔다. 

 

▲ 2024년 READY Korea 훈련 참관 모습     © 서산뉴스

 

  READY Korea 훈련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을 중심으로 관련 기관을 총동원해 국가적 재난대응체계를 점검하고 화재 및 화학사고를 가정하고 대응 방법을 훈련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번 훈련은 서산 관내 중학생 40명이 국민체험단으로 참여해 공장내 작업자 부주의로 발생한 가상의 화재 상황에 대응하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또한 이날 서산교육지원청 직원들과 인근 대산지역 중학생(대산중, 서일중)은 훈련에 참여해 국가적 재난 상황 대응 훈련 상황을 참관하고 대규모 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화재 및 폭발 사고 등에 대비해 실전과 유사한 훈련을 함으로써 학생들이 경각심을 가지고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성기동 교육장은 “가상 상황의 대응 훈련을 통해 위기관리 능력을 키우고 실제 재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재난 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며 “훈련에 참관한 학생들도 안전 의식을 고취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7 [09:11]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