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회 도서관 주간 독서문화 행사 운영
 
주은혜

  서산교육지원청해미도서관(관장 윤병훈)은 제2회 도서관의 날과 제60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 제60회 도서관 주간 행사 운영 안내문     © 서산뉴스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 국민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운영하는 전국적인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올해로 60회를 맞이했다.

 

  이번 도서관 주간은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공식 표어 아래 진행하며 시를 만나는 곳, 한 권이 시집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기획했다.

 

  특히 ▲「문학살롱 시작(詩作)」 매일 랜선 시 필사 프로그램 ▲「이상하고 아름다운 시 읽기」 황인찬 시인과의 만남 ▲「시-보고」 좋아하는 시를 필사 및 전시 ▲「내가 아는 기쁨의 이름들」 매일의 행복을 조약돌에 적어 함께 도서관 오브제 만들기 ▲「5분 완성, 시 그림책 퀴즈」 ▲「도서관의 날, 주인공에게」▲ 「봄 시 봄」북큐레이션 ▲ 「그림책 원화 전시」 8종의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윤병훈 관장은 “도서관 주간과 도서관의 날을 기념하여 준비한 독서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의 학생과 주민들이 독서에 대한 즐거움을 느낌과 동시에 긍정적인 도서관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도서관 주간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미도서관 누리집(hmlib.cne.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688-0351)로 문의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24/03/26 [21:17]  최종편집: ⓒ 서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