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권역 찾아가는 독서교실 운영
- 아침독서교실, 동화체험인성교육, 책나래 진로독서교실 등 -
 
주은혜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다양한 주제의 독서 활동을 통한 독서 흥미를 유도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충남 서부권역 6개 시・군 46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서부권역 찾아가는 독서교실(아침독서교실, 동화체험인성교육, 책나래 진로독서교실)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 독서교실 운영 모습     © 서산뉴스

 

  ‘쏙닥쏙닥 아침독서교실’은 지속적인 독서 습관 형성을 위해 매일 아침 교내 방송을 통해 책 읽어주기 활동을 지원한다.,

 

  ‘동화체험인성교육’은 인성을 주제로 한 동화구연과 체험활동으로 학생의 바른 성품 함양과 건강한 독서 환경을 형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운영한다.

 

  또한 ‘책나래 진로독서교실’은 진로 및 직업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로관련 책 읽기 및 독후활동, 학생들이 관심 있어하는 직업군의 사람책 연결 등 다양한 진로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기영 원장은 “이번 찾아가는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깨닫고 바른 인성과 창의적 사고를 발전시킬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책과 연계된 다양한 학교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19 [19:47]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