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읍내동 주민협의체,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 ‘눈길’
 
주은혜

  서산시느 8일 읍내동 주민협의체(위원장 이태희)에서 추진하는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이 눈길을 끌고 있다.

 

▲ 지난 7월 19일 읍내동 주민협의체가 안심마을 만들기를 위해 방범활동을 펼치는 모습, 지난 8월 2일 읍내동 주민협의체가 안심마을 만들기를 위해 방범활동을 펼치는 모습     © 서산뉴스

 

  시에 따르면 읍내동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은 주민 주도의 자율적인 방범 활동을 통해 맞춤형 방범 시스템을 구축하고, 안전한 마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지역 주민들로 구성된 지역 공동체는 매주 1회 양유정 지역에서 안전 취약지역을 수시로 순찰한다.

 

  이들은 위험 요소를 찾아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하는 등 안전한 우리마을 만들기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특히 주민들이 함께 순찰은 물론 소통하며 지역 내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태희 읍내동 주민협의체 위원장은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민께서 함께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안심마을 만들기 사업이 안전한 마을 만들기는 물론 소통의 자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8/08 [13:54]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