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1.08.03 [13:42]
서산시, 여름철 비브리오 식중독 주의 당부
- 손 씻기, 충분히 익혀 먹기, 물 끓여 먹기 식중독 3대 요령 수칙 준수 당부 -
 
주은혜

 서산시는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기승을 부리는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음식물 관리 및 개인위생에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 장염 비브리오균 발생주요 원인 및 예방법 포스터     © 서산뉴스

 

  17일 시에 따르면 여름철 대표 식중독인 장염 비브리오는 비브리오균에 의해 6~10월 주로 나타난다.

 

  해수의 온도가 15℃ 이상일 때 증식하고 수온이 높을수록 빠르게 증식하는 습성이 있다.

 

  이 균은 생선, 조개, 어패류의 아가미, 내장 등에 기생하며 오염된 어패류, 초밥, 생선회 등 날 것 섭취, 상처 난 피부에 오염된 바닷물 접촉 시 증상을 일으킨다.

 

  감염 시 대부분 12~24시간 이내로 복통, 설사, 구토, 미열 등이 동반되며, 일주일 정도 지속된다.

 

  비브리오균은 수돗물로 2~3회 세척하는 것만으로도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

 

  수산물 섭취 시 횟감용 칼과 도마를 구분 사용하고 요리 전후 세척 및 열탕 소독해야하며, 어패류는 5℃ 이하 저온보관 및 85℃ 이상 가열해 익혀 먹어야 한다.

 

  또한, 피부 상처가 있을 경우 오염된 바닷물 접촉도 금지해야한다.

 

  김지범 정신보건위생과장은“날씨가 더워지는 만큼 식중독 예방 등 개인위생에 신경 써야 한다”며 “의심 증상이 보이면 즉시 병의원의 진료를 받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여름철 수산물 안전 관리를 위해 9월 말까지 각종 마트 및 전통시장 등 위생 점검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6/17 [21:23]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복지재단, 충남민항 유치·가로림만 해양정원 조성에 ‘힘 보탤 것’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