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4년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 개최
- 서산시, 교육청·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으로 체육인재 육성에 앞장 -
 
주은혜

  서산시는 3월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체육회와 2024년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체육인재육성기금지원 협약 및 전달식 모습     © 서산뉴스

 

  이날 협약식은 우수 체육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성기동 충청남도서산교육지원청 교육장, 윤만형 서산시체육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각 기관, 단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관내 우수한 초중고 학교체육 활성화와 체육 인재의 체계적인 육성을 위한 예산지원 및 긴밀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현재 서산교육지원청에 2억4000만 원의 예산을 투입해 관내 20개 학교, 25개 운동부 선수의 훈련비 및 용품 지원 등 체육 인재 육성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 체육회에 6억6000여 만 원의 보조금을 투입해 우수 전문체육지도자를 채용하고 축구, 수영, 야구, 복싱, 유도, 복싱의 6개 협회 엘리트 체육 인재 지원도 추진하고 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서산교육지원청, 서산시체육회와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하여 학교운동경기부의 활성화 및 우수 인재 발굴에 힘써 시 스포츠 위상 제고에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교육청 및 체육회의 유기적인 협업으로 2월 29일 제52회 충남도지사기 역전경주대회에서 종합우승 및 대회 7연패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기사입력: 2024/03/29 [20:28]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