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에게 배우는 삶의 태도, '있는 힘껏 산다'
- 서부평생교육원,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 5월 정재경 작가 강연 운영 -
 
주은혜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기영)은 지역주민 5월 30일 오후 7시 30여명을 대상으로 정재경 작가의 '식물에게 배우는 삶의 태도'라는 주제로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 네 번째 강연을 운영했다.

 

▲     © 서산뉴스

 

  정재경 작가는 초록생활 대표이자 더리빙팩토리 대표로 초록생활이 삶과 세상을 더욱 이롭고 풍요롭게 만든다고 믿으며 <우리 집이 숲이 된다면>, <우리 집은 식물원>, <우리 집 식물수업>, <있는 힘껏 산다>, <플랜터리어101> 등의 책을 쓰고 강연과 코칭을 하고 있다.

 

  이번 강연에서는 식물에게 배우는 도전, 용기, 인정, 존중, 균형, 다양성, 사랑 등의 자기주도적 삶의 기술과 루틴 만들기, 함께 살기 좋은 실내 식물 및 기본 관리법 등을 소개하고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에 참가한 김*민 수강생은 “그냥 보고 돌보기만 하면 되는 줄 알았던 식물에게서 많은 것을 배우고 식물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2024년 인문독서 아카데미-서평에서 만난 사람:서평인(人)은 10월까지 운영하며 6월 27일에는 <대한민국 완전정복 가이드북>의 저자 태원준 작가의 강연이 예정돼 있다.


기사입력: 2024/06/04 [14:50]  최종편집: ⓒ 서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