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지 않는 열정적 끈기, grit 서산여고!
- 화창한 봄날, 교육공동체 모두가 즐긴 체육한마당 열려 -
 
주은혜

  서산여자고등학교(교장 조규호)는 5월 17일 본교운동장에서 '지치지 않는 열정적 끈기, grit 서산여고!'라는 주제로 체육한마당이 열렸다.

 

▲ 체육한마당 모습     © 서산뉴스

 

  체육 선생님들이 새롭게 마련한 준비체조로 경기 전, 몸풀기 운동을 했으며 지난 해 제64회 한국민속예술제에서 서산의 국가무형유산인 ‘박첨지놀이’로 대통령상(대상)을 수상한 “서산여고 사물놀이 동아리”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목련반에서 '너DO나DO우리DO' 장애인 편의시설 사진 찍고 퀴즈를 맞추면 간식을 나눠주는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쓰레기 줍기, 감사 인사하기, 학생회를 이겨라!, 페이스 페인팅 등 부스를 마련해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진행했다.

 

  경기 종목은 발야구, 줄다리기, 줄넘기, 미션달리기 등 예선전과 결승전을 진행했으며 학부모회에서 학생들에게 콜팝, 떡볶이, 뻥튀기 아이스크림 등 먹거리와 사랑의 화분도 나눠 주었다.

 

  조규호 교장은 “우리 서산여고 학생들이 체육한마당을 통해 학급 친구들과의 단합과 공동의 목표를 성취하고 환경보호, 공동체 역량,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20 [20:30]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