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로컬푸드 인증 교육 참여 농가 모집
- 5월 22일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방문 접수 -
 
주은혜

  서산시는 5월 16일 로컬푸드 인증 기간 갱신 농가 및 신규 인증 신청 농가를 대상으로 ‘로컬푸드 인증 교육’ 참여 농가를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지난 3월 운산농협 대회의실에서 열린 ‘서산시 로컬푸드 인증 교육’     © 서산뉴스


  시는 지역 먹거리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2020년 ‘시 로컬푸드 인증에 관한 규칙’을 제정하고 매년 로컬푸드 인증 교육을 추진해 왔다.

 

  로컬푸드 인증은 연 1회 이상 교육을 이수하고 농산물, 토양, 수질 등 안전성 검사를 통과한 농가만이 받을 수 있으며 인증 농가는 관내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은 로컬푸드 인증제도 안내, 로컬푸드 소비 트렌드 및 성공 전략, 안전한 농약 사용 및 관리 등으로 로컬푸드 직매장 출하에 관심 있는 관내 농가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농가는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 농식품유통과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은 27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실시한다.

 

  김갑식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시는 지역 먹거리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지역 농산물을 활성화하는 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로컬푸드 생산 및 출하에 관심 있는 많은 농가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 로컬푸드 인증을 받은 농산물은 총 268건이며 관내 91개 농가가 참여해 로컬푸드 직매장에 농산물을 출하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4/05/16 [20:42]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