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의회, 제294회 임시회 개회
-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조례안 15건 등 28개 안건 심의 -
 
주은혜

  서산시의회(의장 김맹호)는 5월 16일 제29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24일까지 9일간의 회기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 시의회 모습     © 서산뉴스

 

  이번 임시회는 본회의 2일, 상임위원회(운영ㆍ행정문화복지ㆍ산업건설위원회) 5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1일 일정으로 운영하며 조례안 15건, 승인안 1건,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기금운용변경계획안 등 총 28개 안건을 심의·처리할 예정이다. 

 

  회기 중 심의할 주요 조례안은 △시의회 의원 연구모임 구성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용경 의원 대표발의), △시 장사시설의 설치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원기 의원 대표발의), △시 스토킹 예방 및 피해지원에 관한 조례안(이경화 의원 대표발의), △시 국외소재문화유산 보호 및 환수활동 지원 조례안(최동묵 의원 대표발의), △시 유아 숲 교육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한석화 의원 대표발의) 등이다.

 

  이날 제1차 본회의에 앞서 최동묵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버스 운행 및 환경 개선 촉구’를 주제로 5분 자유발언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김용경 의원이 대표 발의한 ‘노후 농업기계 미세먼지 저감 대책 지원사업 재개 촉구 건의안’을 채택했다.

 

  한편, 문수기 의원이 대표발의한 ‘서산 예천지구 공영주차장(초록광장) 조성사업 추진상황 보고 관련 시장 등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마지막 안건으로 처리했으며 기립표결 결과 찬성 6표 반대 8표로 부결했다.

 

  김맹호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4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가 계획돼 있다”며 “시민들의 무거운 마음을 담아 정성껏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6 [20:36]  최종편집: ⓒ 서산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