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반려동물 문화교실 수강생 모집
 
주은혜

  서산시는 5월 13일 성숙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형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4년 반려동물 문화교실’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 반려동물 문화 교실 수강생 모집 홍보물     © 서산뉴스

 

  교육은 반려인·비반려인을 대상으로 무료로 추진하며 지난해 얻은 호응에 힘입어 더욱 다양해진 6종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6종의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건강관리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만들기 ▲반려동물 위생, 미용 ▲반려동물 핸드빌딩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교육 등이다.

 

  교육 신청은 프로그램의 진행 일정에 따라 다르며 프로그램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교육을 제외하고 서산시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진행한다.

 

  반려동물 건강관리 교육은 6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수의내과학 박사 이한준 강사가 노령견 건강관리법, 중요 질환 및 응급상황 대처법을 안내한다.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는 5월 25일부터 6월 22일까지 4회로 진행하며 ‘부장이네 수제간식’ 문유경 대표가 댕 김밥, 유부초밥, 새우튀김 등 반려동물 간식 레시피를 공유한다.

 

  특히 서산뜨레 농산물을 활용해 건강하고 지역 특색에 맞는 간식을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

 

  반려동물 아로마테라미 만들기는 5월 25일부터 6월 29일까지 4회로 진행하며 ‘오드리하우스’의 목정현 대표가 반려동물의 입욕·눈·피모 관리 아로마 제품을 만들 예정이다.

 

  시는 아로마 제품을 통해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더욱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반려동물의 정서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

 

  반려동물 위생, 미용 교육은 6월 8일부터 7월 6일까지 4회에 걸쳐 ‘스퀘어독스’ 유신애 대표가 반려동물 위생, 건강을 위한 미용, 목욕법을 강의한다.

 

  반려동물 핸드빌딩 교육은 6월 15일과 7월 6일 2회에 걸쳐 ‘베란다 프로젝트 공방’의 박은선 대표가 반려동물을 위한 도자기 식기 제작법을 전수할 예정이다.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정착 교육은 5월 13일부터 6월 6일까지 6회에 걸쳐 진행하며 음암면에 위치한 ‘바라겔’에서 김혜빈 대표 트레이너를 통해 반려인과 반려견 관계를 강화하고 반려견의 행동을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해 성원에 힘입어 더욱 다양하게 준비한 이번 교육이 올바른 펫티켓을 실천하고 건강한 반려 문화가 정착할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건강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교육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 축산과 동물보호팀(☎041-660-2040)에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4/05/13 [20:27]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