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초등부) 개최
- 전국 최강의 초등 배드민턴선수들을 가리는 꿈의 무대! -
 
주은혜

  서산시는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초등부)를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7일간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 서산시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개최 홍보물     © 서산뉴스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대한배드민턴협회(회장 김택규)가 주최하고 시 배드민턴협회(회장 정승채)와 충청남도배드민턴협회(회장 박병운)의 공동 주관으로 열린다.

 

  이번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대회에는 총 55개 학교 315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단체전 138경기가 진행되며 시에서는 서림초등학교 학생 7명이 단체전(여자부)에 출전한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관람을 희망하는 누구든지 대회 일정 중 서산시민체육관과 서산어울림체육관을 방문하면 된다.

 

  시는 이번 대회를 통해 하루 1000여 명의 선수와 관계자, 관중 등이 방문해 서산에 머물며 지역 관광 및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전망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만큼 시는 원활한 대회 개최 및 운영을 위해 경기장 안전 및 조명 관리, 주차장 관리 등 지원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시에서 2024 대한배드민턴협회장기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 초등부 대회를 개최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대회에서 배드민턴 꿈나무들이 멋진 활약을 펼치며 그간 노력의 결실을 맺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4월 4개의 전국 규모 배드민턴 대회를 유치하기 위해 대한배드민턴협회와 협약식을 개최했으며 그 결과 전국종별배드민턴대회를 2027년까지,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발전을 올해까지 시에서 개최한다.


기사입력: 2024/05/09 [13:35]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