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풍년 기원 모내기 시연회 개최
- 이완섭 서산시장, 40여 농업인과 함께 논 모내기 참여 -
 
주은혜

  서산시는 5월 7일 운산면 갈산리 90-5번지 일원에서 2024년 모내기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 이완섭 서산시장이 2024년 모내기 시연회에서 이앙기에 직접 탑승해 모내기 시범을 선보였다.     © 서산뉴스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서산시연합회 주관으로 열린 시연회에는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농업인들이 참석해 약 3000㎡ 규모의 논에 친들 벼 품종을 모내기하며 풍년을 기원했다.

 

  이 시장은 이앙기에 직접 탑승해 모내기 시범을 선보이며 농업인들과 함께 구슬땀을 흘렸다.

 

  또한 모내기가 끝난 후에는 참석한 농업인들과 오찬을 함께하며 농업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한우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서산시연합회장은 “이번 시연회를 통해 농업인들과의 협력을 강화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지역 농업 발전을 위해 변함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쌀 가격 하락과 소비량 감소로 인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농가 소득증대와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농업분야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07 [21:07]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