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장애인체육회, 재활 체육 프로그램 컬링 체험 성료
- 충청남도 최초 휠체어 컬링 체험 진행... 2일차 실제 경기 진행 -
 
주은혜

  서산시장애인체육회는 3월 27일부터 28일까지 강원도 강릉시 일원에서 '재활 체육프로그램 동계스포츠 체험교실'을 성료했다고 29일 밝혔다.

 

▲ 강릉컬링센터에서 진행된 휠체어 컬링 체험     © 서산뉴스

 

  이번 체험 교실은 시에서 지원하는 ‘재활 체육프로그램 운영’ 보조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장애인, 보호자, 인솔자 등 60여 명이 참가해 강릉컬링센터에서 2일간 컬링을 체험했다.

 

  특히 일반 컬링과는 달리 충청남도 내 최초로 휠체어 컬링을 병행해 휠체어 장애인 7명도 함께 체육활동을 즐기는 의미 깊은 시간이 됐다.

 

  시 장애인체육회는 휠체어 참가자들의 이동을 위한 휠체어 전용 리프트 차량을 임차하는 등 각종 지원으로 도내 장애인 체육 복지 향상을 위해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컬링 지도자에게 1일 차에는 사전 안전 교육, 빙상 적응, 스위핑 등을 강습받았으며 2일 차에는 스톤 던지기, 팀별 미니경기 등 배운 것을 응용해 실전 경기를 진행했다.

 

  컬링 체험을 마친 한 휠체어 참가자는 “티브이로만 본 컬링을 직접 해 볼 수 있어 너무 신기하고 기뻤다”며 “우리 휠체어 장애인들은 평상시 장거리 이동하기도 어려운데 이런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준 서산시와 서산시장애인체육회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한 참가자의 보호자는 “땀까지 흘리며 열정적으로 컬링 체험에 응하는 모습이 뭉클하고 뿌듯했다”며 “이번 체험이 재활 의식 고취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참가하길 아주 잘했다”고 프로그램 운영에 만족을 표했다.

 

  가봉진 시 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컬링 체험을 통해 즐거워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에서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체육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관내 장애인들을 위해 다양한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3/29 [20:35]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