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수상
- 2022년 환경생태교육 지원사업 운영 성과 -
 
주은혜

  서산시는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최한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AWARD’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 지난 19일 서산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좋은 정책상’ 수상 기념촬영     © 서산뉴스


  시에 따르면 이번 상은 지난해 전국 평생학습도시에서 추진했던 평생교육사업 중 우수사례를 발굴․공유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시는 ‘환경생태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한 평생교육 정책을 추진해 이번 상을 받았다.

 

  시는 2006년에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래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평생교육 사업을 추진해왔다.

 

  지난해는 환경생태교육지원사업을 통해 학생과 시민들의 내 고장 환경에 대한 관심도를 높였으며, 환경을 개선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고 환경 보호 가치관을 함양하는 데 기여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는 지난해 환경생태교육 지원사업을 통해 환경사랑 가족캠프 운영, 서산환경교육이끎학교 운영, 기후에너지 중심 환경 동아리 조직 등 환경교육을 위한 교육경비를 지원했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지난해 환경에 대한 내실 있는 교육을 추진한 결과 ‘좋은정책상’으로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발전을 목표로 한 환경보전 교육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01/21 [07:36]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