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무료 공공와이파이 확대 구축 완료
- 자유로운 인터넷 이용을 보장하고 통신비를 절감하고자 추진 -
 
주은혜

  서산시는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 16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설치했다고 19일 밝혔다. 

 

▲ 공공와이파이를 사용하는 모습     © 서산뉴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정부 공공와이파이 사업 신청을 통해 시민들의 자유로운 인터넷 이용을 보장하고 통신비를 절감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미읍성역사캠핑장을 비롯해 ▲공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작은 도서관 ▲체육시설 ▲주민자치센터 등 16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구축했다.

 

  시민들은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곳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면 되며 보안이 요구될 경우는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하고 ID와 비밀번호에 각각 ‘WIFI’를 입력하면 된다.

 

  단 보안 접속 시 안드로이드는 ID, 비밀번호 입력 후 ▲EAP방식–PEAP ▲CA인증서-인증안함 ▲2단계 인증–설정안함 을 선택하면 되고 아이폰은 ▲radius 인증서-신뢰만 선택하면 된다.

 

  시 공공와이파이 설치 현황과 이용 방법은 서산시청 홈페이지(www.seosan.go.kr) ▶ 서산시청 누리집 ▶ 정보공개 ▶ 기타정보 ▶ 공공와이파이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스마트정보과 통신운영팀(☎041-660-2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정 시 스마트정보과장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가 시민의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공장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의 공공와이파이는 총 204곳에 구축돼 있으며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장소는 통신요금 걱정 없이 고품질의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으며 지속적으로 설치 요청이 접수되고 있다.

 

  시는 올해 동부전통시장 등 10곳을 선정하고 연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3/01/19 [19:41]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