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대공감 생태 환경 동화집 및 탁상 달력 배포
- 생태 환경 단편 이야기를 완성하여 웹툰으로 표현하다 -
 
주은혜

  서부평생교육원(원장 이덕준)은 환경의 중요성과 의미를 세대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환경에게 한걸음>이라는 주제로 <청소년 생태 환경 동화집>과 <웹툰으로 만나는 환경 이야기> 탁상 달력을 발간 배포했다고 29일 밝혔다.

 

▲     © 서산뉴스

 

   <2022년 청소년 생태 환경 동화집>은 생태 작가의 지도로 환경지킴이 10명의 고등학생 자원봉사자가 생태 환경 단편 이야기를 작성한 후 내용에 맞는 삽화를 일러스트 동아리 중학생 11명이 웹툰 기기를 활용해 그린 세대공감 작품집이다.

 

  <웹툰으로 만나는 환경이야기> 탁상 달력은 환경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자 멸종 위기의 동물을 주제로 수업한 결과물을 활용하여 제작 되었고 환경 기념일을 달력에 수록하여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도록 했다.

 

  이번 작품집 발간에 참여한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서로 다른 학교 학생들이 글과 그림으로 만나 소통하고 공감한 흔적, 다양한 생각과 창의력이 고스란히 담아 있어 큰 의미가 있다.

 

  서부평생교육원 이덕준 원장은 “시작이 반이다, 이번 시작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탐색과 환경의 중요함을 새겨 보고 세대가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12/30 [09:09]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