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1.04.11 [15:33]
서산시, 비대면 소통 강화 주력! 시민 목소리 경청
- 건의사항 232건 접수, 담당 부서 검토·현장 점검 후 개별 답변 -
 
주은혜

  서산시가 코로나19 확산으로 매년 개최하던 시민과 대화를 취소하고 비대면 소통 강화에 나선다.

 

  2일 시에 따르면 시는 매년 시정주요계획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생생한 현장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시민과 대화’를 추진해왔다.

 

  올해는 시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이라는 맹정호 서산시장의 판단에 따라 이를 취소했다. 대신 비대면 소통을 강화한다.

 

  시는 시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기 위해 지난 2월 15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을 받았다. 접수된 건수만 총 232건이다.

 

  접수한 시정 아이디어와 건의사항은 담당부서의 적극적인 검토와 현장조사를 통해 3월 중 건의자에게 처리 방향을 답변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민선7기 핵심 소통브랜드이자 전국 최초 온라인 소통창구인 ‘온통서산’을 통해 더 많은 소통의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실제로 맹 시장은 ‘온통서산’을 페이스북과 카카오톡뿐만 아니라 지역 커뮤니티 카페까지 확대했다.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는 현장 민원 창구도 마련했다.

 

  시민들은 더 편하게 민원을 접수하고 답변도 신속하게 받을 수 있게 됐다.

 

  맹 시장은 “다양한 방식의 소통창구 운영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토록 노력하겠다”며 “사전 접수된 건의사항도 적극 검토해 건의자 모두에게 만족스러운 답변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 여러분들이 조속히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코로나19 백신접종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등 시민 안전에 온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 발전 아이디어 건의나 불편사항 신고는 ‘온통서산’과 시 홈페이지 ‘시장에게 바란다’를 통해 24시간 언제든지 접수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1/03/02 [14:50]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맹정호 서산시장, 대한민국 사격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