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1.04.11 [15:33]
맹정호 서산시장, “생명과 희망을 마주하는 3월을 맞이하자”
- ‘온통서산’ 통해 소통과 협업, 시민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자 -
 
주은혜

  맹정호 서산시장이 2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3월 월례회의를 열고 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달했다.

 

▲ 2일 맹정호 서산시장이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월례회의에서 직원들에게 당부사항을 전달하는 장면     © 서산뉴스

 

  이날 90여 명의 직원들이 참여했으며 사내 방송을 통해 전 직원에게 전파됐다.

 

  맹 시장은 “뭇 생명들도, 들녘도 바빠지는 때가 되었다”며 “지난해 3월 우리 시에 최초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숨 가쁘게 지나왔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재난지원금의 적극적인 지급, 백신접종 시작 등 직원들의 수고 덕에 잘 견디고 잘 이겨냈고 잘 대응하고 있다”며 “주말을 반납한 채 노력해 준 결과”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행정에 관한 방향과 공직자가 가져야 할 자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맹 시장은 “모처럼 대면한 월례회의라 몇 말씀 드리겠다”며 “산을 제대로 느끼고 산을 통해 배우기 위해서는 나무와 숲을 봐야한다”고 당부했다.

 

  이어 “행정도 마찬가지다”라며 “우리의 시야를 넓혀 집단민원과 복합민원을 대할 때 소통과 협업 조율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러기 위해서는 더 열심히 일해야 하고 더 유능해져야 하며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키워야한다”면서 “자기 과제에 대해 더 고민하고 경청을 통해 지혜를 배우며 진실된 마음으로 문제를 정면으로 대면해 달라”며 직원들을 독려했다.

 

  민선7기 대표브랜드이자 혁신적인 민원소통창구인 온통서산의 활용 당부도 잊지 않았다.

 

  맹 시장은 “온통서산에는 민선7기의 소통과 협업, 시민의 가치가 고스란히 담겼다”며 “민원처리를 넘어 행정의 모든 영역에서 시민들의 사랑을 받으며 실현될 수 있게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넘어야할 산과 건너야할 계곡들이 많은데 과감히 위기에 도전하고 대응해 더 큰 기회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며 “꽃 피는 봄, 겨울옷을 벗고 힘내서 다시 뜁시다”라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1/03/02 [14:33]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맹정호 서산시장, 대한민국 사격 활성화 공로 인정받아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