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1.03.07 [21:09]
서산시의회, 군(軍) 비행장 민항 건설 촉구
- 국가 균형발전과 더불어 서산시민·충남도민의 오랜 숙원 풀어줘야 -
 
주은혜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군(軍) 비행장 민항 건설을 촉구하고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 서산시의회(의장 이연희)는 17일 결의문을 발표하고 국가 균형발전 차원은 물론 18만 서산시민과 212만 충남도민의 오랜 숙원인 민항 건설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서산뉴스


  시의회는 17일 결의문을 발표하고 국가 균형발전 차원은 물론 18만 서산시민과 212만 충남도민의 오랜 숙원인 민항 건설을 조속히 추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시의회는 “시를 포함해 충남 서북부권과 내륙권 주민들은 비행기를 이용하기 위해 인천공항이나 청주공항까지 2시간을 이동해야 한다”며 “전국에서 유일하게 공항이 없는 충남 지역은 공항까지의 차량 이동 시간이 비행기 탑승시간보다 더 오래걸리는 비효율과 불편을 안고 있다”고 말했다.


  시의회는 지난해 군(軍) 비행장 민항 건설 사업이 국토부 예비타당성 조사대상에 올랐지만 막판에 기재부 심의에 제외되며 서산시민의 허탈감을 감출 수 없다며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도 서산 공항이 반영되지 않는 것 아니냐는 우려 섞인 목소리까지 나오는 상황이라고 말했다.
 

  시의회는 “서산 공항은 기존 활주로를 활용할 수 있어 공항 신축 재원의 10분의 1 수준으로 건립 가능해 더 이상 경제적 타당성 논의 대상이 아니다”라며 “유일하게 공항이 없는 광역자치단체라는 오명을 씻고 오랜 기간 감내해 온 충남도민의 설움을 달래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시의회는 중앙정부 측에 서산 민항 건설을 제6차 공항개발 중장기 종합 계획에 반영하고 예비타당성 조사 대상 사업으로 선정할 것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어 시의회는 충남권 항공서비스 소외지역 해소 및 국가 균형 발전을 위해 서산 민항 건설을 조속히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기사입력: 2021/02/17 [17:24]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 부석면 행정복지센터 기공식... 2022년 5월 준공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