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0.11.24 [20:43]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 추진
- 서산시, 다양한 우리 쌀 활용교육 성황리에 마쳐 -
 
주은혜

  서산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8월10일 ~ 지난 14일까지 총 6회에 걸쳐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을 실시했다.

 

▲  쌀교육을 받고있는 교육생들   © 서산뉴스

 

  다양한 우리 쌀 활용 교육은 우리 쌀의 소비 촉진 및 확대를 목적으로 우리 쌀 소비촉진을 주도할 수 있는 학교급식 관계자와 농업인, 일반소비자 90명(15명/회)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시작 전 발열 측정, 마스크착용, 수시 손 소독 등 방역 수칙 준수에도 철저를 기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에서‘빠리방앗간’을 운영하고 있는 김보라 대표가 우리 쌀에 대한 올바른 정보 및 가치교육과 쌀 카스텔라 만들기 실습으로 쌀의 다양한 활용법을 교육하였으며 100%쌀가루를 활용하여. 흑임자,딸기 등 지역농산물을 쌀빵에 접목하여 교육생들의 눈과 입을 사로 잡았다.

 

  오븐없이 가정에서 쉽게 사용하는 찜기를 활용한 실생활에 쉽게 적용 가능 한 레시피로 지역 쌀 소비 촉진 및 쌀을 활용한 체험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농업인은 “내가 재배한 농산물로 이렇게 간단하게 빵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며 큰 호응을 보였다.

 

   김성태 농업지원과장은 “우리 쌀 소비촉진이 중요한 시기에 이러한 교육이 쌀에 대한 인식 변화와 쌀 소비 증대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서산 특산자원인 쌀,생강,베리류를 접목해 쌀 소비촉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10/15 [20:31]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의회 장갑순 의원, 올해를 빛낸 인물 대상 수상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