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0.02.27 [20:04]
서산시의회, 중국폐렴 피해 최소화 ‘앞장’
- 충남 시·군의회 의장협의회와 방역체계 구축, 기역경제 살리기 동참 -
 
주은혜

  서산시의회(의장 임재관)는 중국 우한폐렴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에 적극 앞장서기로 했다.

 

▲ 서산시의회 임재관 의장이 지난 10일 충청남도 현장대책본부에서 열린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긴급 임시회에서 발언하고 있는 모습.   © 서산뉴스

 

  시의회는 최근 우한폐렴 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시민 불안을 사전에 해소하고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하므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의회는 집행부의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현황과 대응체계를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특히 방역활동과 물자확보를 위한 예비비 사용 요청을 비롯한 성립전 예산 활용에도 적극 협조하기로 방침을 세웠다.
 

  임재관 의장은 지난 10일 충청남도 현장대책본부에서 열린 충청남도 시·군의회 의장협의회 긴급 임시회에 참석하고 우한폐렴 바이러스 감염증 조기 종식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결의했다.


  이날 임시회에서는 △지역화폐 추가 발행 △구내식당 휴무일 확대 △전통시장 장보기 △지역 특산품 구매하기 △농민수당·아기수당 조기집행 △각종연수 충남지역 유치 등이 논의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시의회에서도 이 내용을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게 시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집행부에 적극 건의할 예정이다.
 

  임재관 의장은 “시의회는 우한폐렴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시민들이 안심하고 평소처럼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2/12 [11:14]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방역 전문봉사단 운영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