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기사 정치경제생활/문화사회오피니언/칼럼스포츠기타
사설/칼럼  기획/탐방  기고/투고  미담/선행  건강/환경  알림마당   자유발언대알림마당유머광장부동산 광장자유게시판기사제보
편집 2020.02.28 [03:03]
가족사랑 독서캠프 개최
 
서산뉴스

  부성초등학교(교장 김명희)는 학부모회의 후원을 받아 지난 10일 저녁 6시부터 9시 30분까지 부성초 ‘한우리관’에서 2019 가족사랑 독서캠프를 개최했다.

 

▲     © 서산뉴스

 

  가족사랑 독서캠프는 학생들의 질 높은 독서교육의 완성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교육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이루리 작가를 초빙해 실시했다.

 

  ‘이루리’ 작가는 북극곰 편집장으로서 160여권의 양서를 출간했고 그림책 전문서점 프레드릭의 대표이다.

 

  저서로는 『북극곰 코다, 까만 코』, 『까만 코다』, 『북극곰 코다, 호』, 『천사 안젤라』, 『아빠와 함께 그림책 여행 1, 2』 등이 있다. 11개 국에 수출된 ‘북극곰 코다 시리즈’는 IBBY 국제아동청소년작가협회 선정 우수도서로 선정됐다.

 

  행사에는 총 20가족, 59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했으며 참가한 가족들은 간단한 저녁과 간식을 먹은 후 ‘그림책을 어떻게 읽을 것인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들었다.

 

   그림책은 그림을 먼저 그리나요, 글을 먼저 쓰나요?”라는 학생의 질문에는 『공원을 헤엄치는 붉은 물고기』 그림책으로 “처음 그림책을 만들 때 어떤 생각을 하셨나요?”라는 질문에는 『곰아, 자니?』 그림책을 활용하는 등 학생들의 질문에 다양한 그림책과 그림책을 읽는 방법을 제시하며 작가의 답변을 이어갔다.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가족이 함께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는 방법을 경험할 수 있었다. 작가의 사인회와 포토타임을 가지며 늦은 밤, 가족사랑 독서캠프가 마무리 됐다.


  아들과 함께 참가한 한 아버지는 “작가의 이야기를 듣는 것이 좋아서 이러한 특강에 많이 참여해 보았는데 색다른 방법으로 진행되는 강의라 신선했다"며 "아이들도 지루해하지 않고 재미있게 들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가한 한 아이는 “이루리 작가님이 소개해주신 동화책이 너무 재미있다”고 기뻐했다. 이루리 작가는 “행복한 추억을 만들어 주어서 고맙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명희 교장은 “많은 가족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서 가족이 함께 그림책 읽기를 통해 따뜻한 인성과 감성을 기르는 경험을 가질 수 있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14 [13:48]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산시자원봉사센터, 방역 전문봉사단 운영
많이 본 뉴스
회원약관 회사소개 대표이사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광고/제휴 안내 청소년 보호정책 기사제보 보도자료 기사검색
후원계좌 : 농협 301-0025-0754-71(예금주 : 서산뉴스)
서산뉴스 / 주소 : 충남 서산시 남원2길 19 / 발행인 : 박승만 / 편집인 : 박승우
청소년 보호 책임자 : 박승만 / 대표전화 : 041-667-0407
Copyright 2008 서산뉴스. 등록번호 : 충남 아 00046. 등록일 2008년 10월 1일 All rights reserved.
Contact webmaster@seosannews.com for more inform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