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모바일헬스케어 2기 서비스 시작
-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 6개월간 제공 -
 
주은혜

  서산시는 5월 13일 고혈압·당뇨병으로 진단받은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헬스케어 2기 서비스를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 모바일 헬스케어 모습     © 서산뉴스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은 스마트폰의 건강관리 앱과 활동량계를 연동해 건강, 영양, 운동의 영역별 상담과 건강생활실천 미션 등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6개월간 제공한다.

 

  참여자는 혈압·혈당·허리둘레·중성지방·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상태의 변화를 총 3회의 건강검진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사업은 1기와 2기 서비스로 나뉘며 1기 대상자는 건강위험 요인을 1개 이상 보유한 시민으로 총 54명이 4월 29일부터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다.

 

  2기 서비스는 고혈압과 당뇨병 진단을 받은 시민 55명을 대상으로 5월 7일부터 초기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27일부터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전화·방문과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참여 의료기관과 연계해 2기 서비스 대상자를 모집했다.

 

  리민자 건강증진과장은 “2024년은 기존 대상자 선정에서 제외된 고혈압ㆍ당뇨병 환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 범위를 확대했다"며 "만성질환은 치료 및 약물복용뿐만 아니라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한 관리도 매우 중요한 만큼 시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4/05/13 [20:36]  최종편집: ⓒ 서산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